HOME > 교육 및 외부특강 > 최면교육

교육 및 외부특강

이미지명

최면교육

이미지명
  • 아주 특별한 영치유의 세계!!

전생퇴행요법 * 빙의치유법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간의 영혼과 전생, 현생, 내생에 관련된 종교, 철학, 사상적 담론과 논란은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계속되어 왔다. 때로는 체험과 영적 능력에 의한 실험으로 영적 세계를 검증을 하고자 시도하였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는 금기시되기도 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80년대를 기점으로 정신세계에 대한 관심이 붐을 일으키며 다양한 시도가 있어왔지만 대부분 불확실한 가설이 난무하여 혼란을 가중시켜왔다. 물질적 검증을 기반으로 하는 서양의 과학이라는 이름의 문화적 토양은 정신세계에서도 다양한 실험과 검증을 시도하였는데 그 대표적인 사례가 심리학과 최면학 분야라고 여겨진다.
이제 '전생 혹은 영혼이 있다, 없다' 의 문제는 이미 전생이라고 할 수 있는 흔적을 많은 사례를 통해 접할 수 있게 되었고, 최면- 전생퇴행 기법이 일상생활 속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관리 기법으로 일반화되어 있는 미국이나 일본, 유럽에서는 별다른 논란거리가 아니다.
물론 최면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만능키는 아니다. 하지만 최면을 통한 전생, 빙의치유 기법은 삶을 밝혀줄 등불인 동시에 목표를 효과적으로 찾아갈 수 있는 나침반적인 역할을 해줄 것이다. 또한 삶에 얽힌 매듭을 풀고 방황하는 내담자를 성찰하여 아름다운 삶을 가꾸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줄 것이다. 본 과정에서의 전생, 빙의 치유법을 통해 원인도 모른 채 고통의 바다에서 헤매는 많은 사람들이 전문제현의 인도로 전생, 현생의 업장을 소멸하고 영적 문제를 해결하여 바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원하는 바이다.

전생퇴행요법

  • 최면-전생(前生)퇴행요법이란?

 내담자들이 최면과정에서 자발적으로 또는 최면자의 암시에 따라 떠올리는 현재와 다른 모습의 삶 속의 사건들을 통해 일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증상과 문제들이 해결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다. 그 삶의 모습 속에서 내담자들은 자신의 또 다른 모습과 함께 현재 문제들의 원인이 된 듯한 사건과 감정들을 체험하게 되며 이 과정을 통해 고통스러운 감정을 해소하고 자신의 문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과 인식에 도달하게 된다.
과거에도 전생의 기억을 주장하는 사례들을 두고 논란이 있었지만 1970 년대 후반에 믿을 만한 교육배경을 가진 미국의 여러 치료자들이 잇달아 이런 사례들과 이론을 모은 책을 출간함으로써 세상의 관심을 더 끌게 되었고 이런 기억을 이용하여 내담자의 현재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전생퇴행요법(前生退行療法, Past Life Regression Therapy)'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빙의 치유법

  • 최면- 빙의(憑依)치유법이란?

 우리는 고도의 물질문명 속에서 살아가며 단순 심리적 신체적 고통을 포함하여 영혼과 관련되어 일어나는 갖가지 문제들과 직, 간접적으로 부딪히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면 이러한 문제들을 풀어갈 마땅한 해법은 없을까?
그것은 죽은 뒤 영혼의 세계와 현생의 세계 사이를 연결시켜주는 수단이나 매개체만 주어진다면 비록 근본적이지는 못할지라도 상당부분 문제의 해결은 가능해질 수도 있을 것이다. 사람과 영혼을 해방시켜주고 그렇게 함으로서 그 얽힌 매듭을 풀어나갈 수 있는 수단이 바로 최면- 빙의(憑依)치유법인 것이다.

  • 빙의(憑依, 귀신들림)

 '빙의'란 영혼이나 강력한 힘, 절대적 신의 힘이 사람에게 침투하여 삶의 전반이나 특정증상에 영향을 주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흔히 귀신이 씨였다고 말해지며 “빙의장애”라고 불리며 영어로는 possession disoder 로 표현되기도 한다. 이런 사람들은 흔히 '내 안에 다른 누가 있는 것 같다.' '내가 나를 조종할 수 없다.' '누군가 내 머리 속에서 얘기한다.'는 등의 증상을 호소한다. UN산하의 국제보건기구(WHO)에서 정한 국제질병분류에도 '빙의(possession)'라는 진단명은 정식으로 있지만 빙의의 실체에 대해서는 아직 규명된 것이 없다.
빙의는 주로 여러 문화권에서 종교적인 차원에서 천주교의 퇴마의식, 기독교의 안수기도, 불교에서의 구병시식 또는 천도제, 무속인에 의한 영가천도 굿 등의 대상이 되어 빙의된 영가(靈駕)의 한을 풀어주고 영혼의 세계로 인도하는 의식의 형태로 다루어지고 있다. 빙의가 된 사람의 경우 제3의 영적지배 내지 간섭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상실하게 되고 스스로 자신의 심신을 통제할 수 없게 되며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는 이상행동, 괴벽, 정서불안, 등의 증세를 보이게 되어 생활에 많은 장애를 가져오게 된다.

  • 통신교육과정

이미지명

전생요법, 빙의 치유법 정규과정을 실황 녹화한 DVD 총15장
교재 및 유도문, 실습용 USB제공

실전능력 점검 및 질의응답 등 보충교육을 위한 2회 출석수업
또는 비대면 수업 후 전생상담사 이수증 발급
교육비 200만원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