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최면상담항목 > 스포츠선수

이미지명

스포츠선수

이미지명

최면과 자기최면은 구기종목은 물론 강한 멘탈을 필요로 하는 개인종목 ‘골프, 양궁, 사격, 수영, 탁구’ 등 모든 스포츠 선수들의 잠재된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최고의 컨디션과 경기수행능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올림픽 출전 선수들에게 자기최면 훈련을 실시해온지 오래이며 우리나라에서도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한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자기최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명

스포츠 선수들에게 있어서 진정한 적은 무의식속에 내재되어있는 과거 부정적인 기억이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선수들을 보면 사실 기량의 차이보다는 멘탈에서 오는 차이가 경기의 성적을 좌우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멘탈이 약하거나 흔들리고 있는 선수라면 좋은 성적을 내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들은 평소에는 제 실력을 발휘하다가도 중요한 테스트나 시합에 임하게 되면 예기치 못한 실수를 범하거나 중요한 찬스를 잡지 못하는 아픔을 경험하게 되는데, 왜 중요한 순간에 이러한 실수를 범하게 되는 걸까? 그것은 바로 멘탈이라는 심리적인 부분을 극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 이러한 실패의 경험이 무의식속에 ‘트라우마’로 자리 잡게 되고 이후 유사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조건반사적으로 올라와 ‘또 그러면 어떻게하지’ 라는 불안감 때문에 결국 근육에 경직이나 떨림을 유발하면서 또다시 실수를 범하게 되고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오랜 슬럼프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미지명

최면은 자율신경에 유효한 영향을 미치는데 경기 전이나 경기수행에 지장이 있을 때 즉, 긴장이나 떨림 등의 신체적 증상들을 가라앉히는데 유용할 뿐 아니라 선수의 경쟁상태, 불안을 조절 할 수 있으며 집중력을 높이고 자신감을 향상시켜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