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상담사례

이미지명

상담사례

게시글 검색
도박 게임에 중독되다
2017-07-20 18:29:27

도박 게임에 중독되다





대학을 휴학하고 군입대를 앞둔 박성규(가명) 군은 그동안 인터넷 도박 게임에 중독되어 자신의 모든 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 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한다. 도박 게임에 빠져 지내다 보니 게임비 때문에 부모님께 거짓말하기 일쑤고 게임을 하지 않는 낮에는 무기력하게 잠만 잔다는 것이다.


입대를 해야하는 최근 사정 때문에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된 것이지, 인터넷 게임에 대해 지금까지 그 어떤 방법으로도 개선해 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게임할 때가 가장 편안하다는 말에 성규 군 부모님의 답답한 심정이 필자에게도 전달되어 오는 것 같았다.


성규 군은 자신이 좋은 쪽보단 나쁜 쪽으로 쉽게 중독되는 것 같고 도박 게임 때문인지 거짓말도 너무 쉽게 하는 것 같다며 개선하고 싶다고 했다.


다음은 최면 상담 내용 중 일부이다.


■ 초등학교 3학년 때 부모님이 컴퓨터를 사줬어요. 형이 게임하는 것을 보고 같이 하게 되었어요. 부모님 모르게 밤늦도록 했어요. 새벽 4시까지 한 것 같아요. 그래서 늦잠을 잤어요. 학교에서 내내 졸게 돼요. 선생님한테 혼났어요.


■ 이후에도 계속 게임을 했어요…. 6학년 때 집에 컴퓨터가 없어지면서 잠시 안하게 되었는데 중학교 2학년 때부터는 친구들하고 PC방에 다니면서 지금까지 게임만 해서 중독이 되었어요….



□ 게임을 하지 않게 되면 기분이 어떤가요?


■ 마음이 불편하고 불안하고 허전하고 초조하고 짜증도 나고… 잠도 안 와요…. 그래서 다시 하게 되고, 다시 하면 이런 느낌이 말끔히 사라지고… 편안해져요. 대학을 1년 휴학한 것도 게임 때문에 영향을 받아서 한 거였어요…. 학교 다니기가 싫었어요….



□ 게임을 하면서 생활엔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 밥도 안 먹고… 학교도 빠지고… 잠이 없어지고… 거짓말도 하게 되고… PC방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한 7시간 정도는 있었어요. 저 자신의 생활이 파괴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이 파괴되었어요.



□ 앞으로도 계속 도박 게임을 할 건가요?


■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안 할 수 있을까요?


■ 예.



우선 성규 군의 머릿속에 가득 차 있는 인터넷 게임에 대한 강한 집착력이 완화될 수 있도록 도박게임에 대한 생각이나 기억, 감정들이 사라진다고 프로그래밍했으며, 너무 오랜 시간 게임중독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적절한 최면 기법으로 앞으로 게임을 1시간 이상은 하지 않도록 최면후 암시를 줘서 게임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그동안 성규 군은 인터넷 게임 때문에 정신적 ․ 육체적으로 매우 피폐한 상태였으므로 건전한 시간관리를 통해 대안으로 운전도 배우고, 야외에 나가서 배드민턴도 치고 야구도 해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젊은이 특유의 열정을 가진 건강한 사람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이끌었다.


세 번째 상담을 받으러 온 성규 군은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조차 모르는 상태로 게임에만 빠져 폐인처럼 지내왔는데, 최면 상담을 받은 후부터 자신이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자신의 미래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될 것인지 생각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많아졌다고 한다. 가족들과 함께 대화도 많이 하고, 책도 읽는 등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